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현금으로 돌려받는 탄소중립 포인트제! 바로 지금 가입해요 -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자동차·녹색생활실천)가입으로 매일매일 기후행…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3-23 06:01:41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2일 기후행동의 날을 맞아 시청 의회대회의실에서 그리리더 보수교육과 함께 은아아파트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실천) 가입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탄소중립포인트는 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실천 3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분야별 이행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현금)로 돌려받는 제도이다. 에너지 분야는 전기·수도·가스 절감, 자동차 분야는 주행거리 감축, 녹색생활 실천 분야는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전자영수증 발급, 다회용기 이용 등)에 따라 인센티브(현금)을 지급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각각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자동차 분야는 327일부터 47일까지 선착순으로 가입(창원 87) 신청이 가능하다. 에너지 분야(전기·수도·가스) 중 가스 사용량이 2018년부터 추가되어 기존 가입자들은 개인정보를 수정하여 가스고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아울러, 에너지 분야는 현재 114,831세대가 가입돼 있으며, 최근 1년 동안 약 16천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

 

이날, 기후행동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창원시 그린리더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대해 홍보하였으며 작은 실천으로 온실가스도 줄이고 현금도 받는 제도에 많은 시민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태순 기후대기과장은 온실가스 감축은 기업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참여도 중요하다. 우리 모두 탄소중립 포인트제도에 가입하여 가입에 그치지 말고 녹색생활 실천도 하고 인센티브(포인트)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현금으로 돌려받는 탄소중립 포인트제! 바로 지금 가입해요 (기후대기과) (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장윤정·도경완, 120억 '아페르한강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미사일 위협으로 인해 여러 지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다.
  •  기사 이미지 러시아에서 드론 공격에 군용 비행장 화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