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에 도시재생 물품 이관·보존한다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03-22 20:07:55
기사수정


▲ 부평역사박물관에 도시재생 물품 이관·보존한다.(전등)(사진=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최근 부평역사박관물과 도시재생 보존물품 이관·보존에 협력하기로 하고 도시재생뉴딜 지속가능부평 11번가사업 추진 중 수집된 보존물품 일부를 이관했다.

보존물품은 부평11번가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관련 시설 및 지역사의 일면을 볼 수 있는 자료로, 혁신센터의 공사 시기 도래에 따라 물품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이관을 결정했다.

이관 대상 보존물품은 구 캠프마켓 오수정화조부지 관련 건물 번호판 등과 굴포천 변 주택 철거 전 수집한 상량문이 적힌 종도리, 시멘트 기와 등 총 3872점이다.

이관된 보존물품은 부평역사박물관에 귀속돼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관리되며, 향후 전시 등을 통해 구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버려진 채 지나칠 수 있었던 보존물품들이 도시재생사업과 박물관 협력을 통해 새 생명을 얻었다도시재생으로 새것을 만들면서도 옛것을 남기며 부평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오래된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다듬고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2018년부터 2024년까지 부평구 도시재생뉴딜사업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원도심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