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입주예술인 공모 - 합성동 지하상가 내 문화예술 창작공간 상주 청년작가 모집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3-20 11:45:55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청년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성동 지하상가 내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입주예술인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은 2023년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단년 사업으로 시행되며, 합성동 지하상가의 유휴상가 5곳에 5개팀의 청년예술인을 선정하여 작업공간 제공과 전시 및 시민교육프로그램 운영 강사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경남 내 타 레지던시 입주 예정이 없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시각예술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작가로, 2명이상 4명이하로 구성된 팀원 중 1명 이상이 경남 도내 주소지로 되어있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44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상세내용은 창원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관련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chfhot@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화예술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실험적인 청년 작가들의 많은 신청을 바라며, 활발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성동 지하상가 내 청년 문화예술 창작공간 운영 및 연말 상가와 연계한 아트페어 개최로 청년 작가의 활동 홍보와 더불어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창원특례시,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입주예술인 공모.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