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진핑 “우크라 전쟁, 간단한 해결방법 없어”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3-20 10:38:44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일 러시아 방문 직전 러시아 매체에 실은 기고문에서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복잡한 문제에 간단한 해결 방법은 없다”고 밝혔다.


이날 중국 관영 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시 주석은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 러시아 매체에 실은 기고문에서 중국이 지난달 ‘우크라이나 위기의 정치적 해결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사실 등을 소개하며 이같이 적었다.


시 주석은 이어 “우리는 모든 당사자가 함께 종합적이고 협력적이며 지속 가능한 안보관을 가지고 평등하고 이성적이며 실용적인 대화와 협상을 견지한다면 우크라이나 위기를 해결할 합리적인 방법을 반드시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부연했다.


한편 시 주석은 오늘부터 사흘간 러시아를 국빈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현지시각 오후 푸틴 대통령과의 1대 1 비공식 회담에 이어 내일은 정상회담을 갖는다.


미국은 시 주석의 방문이 우크라이나 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경계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조정관은 시 주석이 요청할 휴전과 평화회담은 수용할 수 없다며 이는 현재까지의 상황을 승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