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의 체계적 문화유산 관리시스템 시작점 알려 - 2023년 제1차 서천군 향토문화재 위원회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3-17 19:00:39
기사수정


▲ 서천군의 체계적 문화유산 관리시스템 시작점 알려


서천군이 관내 문화재 보존·활용에 관한 체계적 관리시스템 구축의 시작점을 알렸다.

 

군은 지난 16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2023년 서천군 향토문화재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위원회는 서천군 향토문화재 보호조례에 따라 구성됐며, 향토사, 역사교육, 고고학, 역사학, 고문헌, 지역사, 근대문화재, 건축고분미술, 박물관 분야 등 각 방면 전문가를 위원으로 초빙해 전문성을 갖췄다.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향토문화재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3년 제1차 향토문화재 위원회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서천군 문화재 전수조사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기초로 한 문화재 관리시스템 구축 마련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앞으로위원회는 총 598건의 지정·비지정문화재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가·도지정문화재 승격 후보군 문화재 19건과 군 향토문화재 대상 후보군 54건을 선별해 심도 있는 학술적 검토를 거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본 위원회가 서천군에 산재해 있는 문화유산에 대하여 보존, 관리, 활용방안을 논의하는 출발점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 “오늘 위원회가 서천군의 문화유산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역사·문화가 활성화되는 첫걸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