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사도서관,‘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실습강좌 연다 - 용인특례시, 이달 21일~5월16일 진행…초등ㆍ성인ㆍ심화반 수강 신청하세요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2-07 11:10:34
기사수정


▲ 사진=남사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프로그램 포스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남사읍 남사도서관에서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용법을 배우면서 시민들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남사도서관 미디어창작실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영상편집 등 실습 위주의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유튜브 채널 꾸미기’, ‘쇼츠 콘텐츠 이해’, ‘영상 제작 기획’, ‘스마트 영상편집’, ‘저작권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다.


초등반(10명)과 성인반(10명)은 오는 21일부터 5월1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강의가 열린다. 성인 심화반(10명)은 5월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7일부터 남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namsa) 문화행사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알려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며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미디어 크리에어터로 성장하는 좋은 경험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