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2024년 문화·관광분야 정부예산 확보 총력 -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계획 반영」 및 「문화도시지정」 등 건의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2-07 08:56:5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6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를 찾아 지역구 국회의원과 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먼저 최형두 국회의원과 이달곤 국회의원을 만나 약 3조원의 투입이 예상되는 남부권 광역관광개발계획 문체부 사업에 창원시가 구상하고 있는 해양관광사업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 창원시청 전경

 

남부권 광역관광개발계획사업은 지역균형발전과 남부권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한 윤석열정부의 핵심사업이다. 시는 마산합포구의 한류테마 인공정원과 진해구의 근대 박물관 마을을 비롯한 5개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또한 김영선 국회의원실과 윤한홍 국회의원실을 연이어 방문해 제5차 법정문화도시 지정과 의창구 중동 유아전용체육관 건립을 포함한 국비공모사업 신청 의사를 밝히고 지역구 의원들의 지원을 요청했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요자 중심 문화·관광 기반시설 유치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국비확보의 굳은 의지를 밝혔다.

한편 홍남표 시장은 지난 27일 실국장 간부회의를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매진을 지시했으며 특히 시비가 매칭되는 국비보조금인 만큼 창원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업성 검토를 당부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