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올해 14억 예산으로 공동주택 안전(安全) 지원한다 - 성동구 공동주택 노후 시설물 보수·보강 등 주민 안전 및 생활밀착형 사업 … - 이달 7일 오후 2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2-03 14:07:44
기사수정


▲ 사진=매봉산에서 바라본 성동구 전경. 성동구는 공동주택 비율이 8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공동주택 160개 단지, 67,159세대를 대상으로 총 14억 예산을 투입하여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구에서 실시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의 노후 공용시설물 유지관리에 필요한 사업비를 50%에서 최대 70%까지 지원한다. 특히 공동주택 비율이 8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성동구는 올해 14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노후화된 공용시설물의 개ㆍ보수를 적극 지원하여 쾌적한 공동주택 생활환경 조성에 나선다.


공동주택 단지별로 최대 4개 사업까지 지원가능하다.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개선사업 ▲생활밀착형 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 ▲옥외 보안등 전기료 지원 ▲관리원‧미화원 근무 및 휴게시설 폭염기(2개월) 냉방비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화재 등 재난대피시설(외부형 탈출 대피시설) 설치, CCTV 설치, 외벽 균열 보수 등 공동주택 안전관리를 위한 지원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시범 설치를 지원하여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한다.


신청을 원하는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는 관리주체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이달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구청 주택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이웃 간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2023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도 추진하며 사업별 100만 원에서 6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이러한 내용을 담은 공동주택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이달 7일 오후 2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또 의무교육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함께 진행하여 원스톱 행정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올해는 재난을 대비한 공동주택 시설물 보강을 우선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대다수 주민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의 안전을 확보하여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