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공무원 가족 봉사단 운영 나눔·봉사문화 조성 앞장 - 나눔, 봉사문화조성 따뜻한 지역사회 만드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2-01 18:28:58
기사수정


▲ 부안군= 공무원 가족 봉사단 운영 희망공무원모집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지난달 31일 2023년 너나들이 가족봉사단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을 모집 중이다.

 

너나들이는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는 말을 건네다 또는 그런 사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자원봉사자와 수혜자 간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친밀한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가족봉사단은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복지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새로운 형태의 봉사조직을 구성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및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상하였다.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 및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개별 공무원으로 이뤄지는 공무원 가족 봉사단은 앞으로 친환경 소재 생필품 제작 및 배부, 부안군 관광명소 등 환경정화활동, 빵 나눔 봉사 등 지속 가능한 체험형 프로그램 및 가족 친화적 맞춤형 봉사프로그램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는 나눔과 봉사문화를 조성하여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반복되는 일상 속 우리의 작은 변화가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온정이 넘치는 부안군을 만들기 위하여 공무원 가족봉사단 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