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출범 - 문화예술체육계, 노동·상공계 등 총 29명으로 구성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1-31 08:37:2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울산산업문화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울산시는 3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축제 운영 조례에 따라 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2명을 각각 선출한 다음, 위원장의 진행으로 행진(퍼레이드), ·폐막식 등 축제 주요행사 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토론을 진행한다.

또 울산산업문화축제 명칭 선정안에 대해서도 추진방법 등 세부 사항에 대해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출범하는 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체육계 7, 노동·상공계 4, 학계 4, 시민단체 5, 언론인 6, 시의회 1명 등 총 29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울산산업문화축제의 효율적인 추진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과 콘텐츠 개발, 시민 참여 확대 방안 마련 등이다.

김두겸 시장은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산업수도 울산 건설의 주역인 기업과 근로자를 격려하고 아울러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울산만의 축제가 필요하다.”라며 울산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마음껏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구·군 및 울산상공회의소, 대학교 등 유관기관은 물론 기업체, 양대노총 등과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축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