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통령실, ‘김건희 주가조작 주장’ 김의겸 고발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1-30 11:38:35
기사수정


▲ 사진=MBC NEWS 영상 캡처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의 또 다른 주가 조작 관여 혐의가 드러났다’고 주장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을 고발하기로 했다.


대통령실은 오늘(30일) 대변인실 공지를 통해 “김 대변인이 주장한 ‘우리기술’ 종목이 ‘작전주’라는 근거가 전혀 없다”며 “금감원에서 고발되거나 수사된 적이 없고, 재판 중이지도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통령실은 “재판에서 증인이 ‘주가 관리’ 사실을 부정하는 증언도 했다”며 “누가, 언제, 어떤 수법으로 주가 조작을 했고 어떻게 관여됐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 관계도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의 주가 조작 혐의가 드러났다’는 단정적인 ‘가짜 뉴스’를 반복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 배우자가 13년 전 ‘단순히 특정 주식을 거래한 적이 있다는 사실’이 아무 근거 없이 ‘주가 조작’으로 둔갑할 수 없다”며 “특정사 기자가 지난해 11월 제3 자의 재판을 방청하던 중 ‘주식 매도 내역’을 봤다는 것이 근거의 전부인데, 기사에서조차 주식 매수 기간과 수량, 매매 내역은 아예 모른다고 보도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반복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고발 환영’을 운운하며 조롱하는 것은 ‘2차 가해’로서 묵과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오늘 오후 서울지방경찰청에 김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다만, 김 의원이 주장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서는 “현재 수사 중인 점을 고려해 이번 고발장에는 포함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6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