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두를 위한 나눔공간“부안읍 사랑기부 나눔 냉장고”개소식 - (부안,부안변산,부안서해,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 후원협약식 송 태규
  • 기사등록 2022-12-26 17:14:55
기사수정


▲ 부안읍 사랑기부 나눔 냉장고”개소식


부안읍행정복지센터는 행안부 주관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농업정책과 공모 선정으로 부안읍행정복지센터 청사 앞에부안읍 사랑기부 나눔 냉장고를 설치하고 지난 23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국제로타리 3670지구 부안지역(부안,부안변산,부안서해,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이 참석하여 후원협약을 하였다.

 

이 사업은 부안읍행정복지센터와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사업으로 운영될 것이며 누구나 기부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나눔의 공간으로 이용될 것이다.

 

배고프지만 먹을 게 없어서 식사를 챙기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적 약자 돌봄이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식재료 기부를 위한 기부자 발굴과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적극 홍보로 운영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추가로 나눔냉장고 옆에 일반물품 거치대를 설치하여 여러 종류의 물품 나눔에 적합한 공간으로 만들 것이며 자원봉사자를 이용한 반찬 제공 등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기부식품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김남철 부안읍장은 음식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것은 우리민족 본래의 삶의 방식을 계승하는 것으로 과도한 빈부격차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작은 기쁨이 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하며 콩한쪽도 나눈다는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애용하는 나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