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고독사 예방 결의 대회」 개최 - 고독사 예방 활동을 위한 공감ㆍ소통법 특강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2-12-23 09:34:31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는 21일 구청 강당에서 150여명이 참여한『고독사 예방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달서구청


고독사 예방 결의 대회는 성서경찰서, 달서소방서, 강서소반서, 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재가서비스기관 등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결의 대회는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 발굴을 지원하고 민관협력 및 주민 인식 개선, 이웃과의 공감, 소통의 중요성 및 방법 습득 등 지역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고독사 예방 결의문 선서, 고독사 타파 풍선 브레이킹 퍼포먼스, 카드섹션, 고독사 예방 활동을 위한 공감ㆍ소통법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으로 고립된 1인 가구의 증가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이웃과의 단절 등으로 고독사 위험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달서구는 그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전국 최초로 행복지킴이 사업과 행복나눔공동체, 야쿠르트 배달원 등 다양한 주체와 협력하여 인적안전망을 구축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스마트 복지 시책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보건복지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사업비 9천만원)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있다. 2023년에도 고독사 위험이 있는 중장년 1인가구 삶의 현재와 마무리를 위한 사업과 주민관계망 형성 사업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