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생활체육교실 운영 - 내년도 1월 2일부터 말일까지 탁구, 방송 댄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운영 - 오는 12~14일 은평 초·중학생 295명 선착순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22-12-09 09:36:22
기사수정


▲ 사진=서울 은평구는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맞이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맞이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년도 1월 2일부터 말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생활체육교실은 ▲탁구 ▲방송 댄스 ▲스포츠클라이밍 총 3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은평구 거주 초·중학생 295명이며, 수강생들은 전문 지도자의 강습에 따라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게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orms.gle/qAH4VuWKgdXsJAj47)이나 QR코드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자는 시설사용료만 부담하면 된다. 탁구, 방송 댄스는 1만 원, 스포츠클라이밍은 보험비 포함 2만 원이다.


탁구 교실은 관내 탁구 교실과 협업해 ‘박성천탁구교실’, ‘응암그린탁구클럽’, ‘그린탁구장’에서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각 80명이다. 


방송 댄스는 ‘스마트댄스아카데미’에서 총 40명 청소년을 모집해 지도한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2019년 개관한 진관동에 위치한 은평구인공암벽장에서 운영한다. 은평구인공암벽장은 국제규격의 실외 암벽시설을 갖춘 건강 대표 시설로 구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실은 클라이밍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들 대상으로, 실내에서 기초수업을 진행한다. 수강생의 안전을 고려해 초등학생 3학년부터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및 생활체육과(351-6548~6549)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겨울철 추위로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방학 기간을 재충전 기회로 삼아 아이들이 기초체력 증진하고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