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안심일자리사업 58개 전 사업 선정 쾌거 - 서울시 상반기 안심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310명 모집… 전년대비 100명 증원 -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신청자 본인이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2-08 10:40:47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서울시 상반기 안심일자리사업(舊 공공근로)에 제출했던 58개 사업이 전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 안심일자리사업은 저소득·취업 취약계층의 소득보조 및 생계 지원을 위한 것으로, 2023년부터는 환경정비나 단순반복적인 사업에서 탈피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사업의 형태로 전환된다.


이에 발맞춰 구는 각 사업부서 담당자와의 일대일 전략회의 등을 통해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서울시 심사에 적극 대응했으며, 그 결과 제출했던 58개 사업이 모두 선정돼 전년대비 100명 늘어난 310명의 안심일자리를 확보했다.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동대문구민이면서 세대원 재산 합산 4억 원 이하,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인 경우 서울시 안심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 참여자로 선정될 경우 구청 사업부서 및 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2023년 1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경제적·신체적·사회안전·디지털·기후환경약자의 분야에서 각 ‘약자와의 동행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근무 시간은 1일 6시간 이내로 사업별로 상이하며, 임금은 2023년도 최저시급 기준(9,620원)에 따라 산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대문구민은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신청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접수 마감 후 재산·소득요건·참여 횟수 등 선발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최종 선발하고, 다음 달 27일 경 최종 선정된 자에 한해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구비서류,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www.ddm.go.kr) 내 고시공고 및 채용정보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02-2127-497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요즘처럼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전년대비 많은 공공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구민들이 고용 불안을 해소하고 관련 업무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