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함께 잘사는 공동체’ 새마을지도자가 ‘앞장’ - 7일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회원 간 소통의 장 ‘마련’ 김문기
  • 기사등록 2022-12-07 23:13:40
기사수정


▲ 정읍시새마을회 김 학구회장 대회사



정읍시새마을회(회장 김학구)는 7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2년 정읍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 정읍시 이학수시장 축사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고경윤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새마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식



1부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발전과 새마을운동에 헌신한 새마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식이 진행됐다.

 

▲ 우리쌀케익절단식


이어진 2부에서는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 새마을회원 간 화합과 친목 도모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또 쌀값 폭락에 위기를 겪고 있는 농가들을 응원하고,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려 쌀 중심 식습관 문화 형성을 다짐하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진행했다.

 

김학구 회장은 “새마을정신을 실천하며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새마을지도자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운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새마을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과 협동으로 정읍시민의 든든한 손과 발이 되어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정읍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긍지와 함께 시민 행복 시대를 열어가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새마을회는 매년 사랑의 고추장 나눔, 김장김치 나눔, 청소년 인문학 캠프, 홀몸 어르신 반찬 나눔봉사 등을 추진하며, 상생과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함께 잘사는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  기사 이미지 택시 기본요금 4800원 됐다...따릉이 2000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