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10일 ‘전봉준 장군’ 활약상 담은 창작판소리 공연 - 창작판소리 명창 3인 왕기석·송재영·임진택 열창 김문기
  • 기사등록 2022-12-07 21:27:46
기사수정


▲ 정읍시 =10일 ‘전봉준 장군’ 활약상 담은 창작판소리 공연


정읍시가 동학농민혁명을 진두지휘했던 전봉준 장군의 활약상을 재구성한 창작판소리 녹두장군 전봉준공연을 선보인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창작판소리연구원(원장 임진택)이 주관하는 녹두장군 전봉준공연은 동학농민혁명의 탄생과 과정을 비롯해 1894년 동학농민혁명을 주도했던 전봉준 장군의 활약상을 판소리로 엮어 낸 공연이다.

 

공연은 오는 10일 오후 3시 연지아트홀에서 펼쳐지며, 정읍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3부로 구성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무능한 왕권과 세도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가련한 백성을 구하고자 했던 수운 최제우, 해월 최시형, 녹두장군 전봉준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1부는 전라북도 무형문화재이자 판소리 수궁가예능 보유자인 왕기석 명창이 탐학을 금()해주시오를 주제로 교조 신원과 고부 봉기의 내용을 다룬다.

 

2부는 전라북도 무형문화재이자 판소리 심청가예능 보유자인 송재영 명창이 고통받는 민중은 이 시각으로 일어서라를 주제로 무장기포와 백산포고, 황토현 전승, 전주성 입성을 열창한다.

 

마지막 3부는 오랜 기간 동학에 천착하며 이번 작품의 창본을 완성한 명창 임진택이 갑오세 가보세를 주제로 집강소 설치와 우금치 전투 등의 내용을 노래하며 공연을 장식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창작판소리 공연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인 정읍의 혁명정신이 시민들 속으로 깊숙이 스며들어 대한민국의 정신적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  기사 이미지 택시 기본요금 4800원 됐다...따릉이 2000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