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 떡 만들기 체험 ‘큰 인기’ - 지역의 떡 문화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 상시 운영 김문기
  • 기사등록 2022-12-05 21:03:19
기사수정


▲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 큰 인기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이 떡의 역사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와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개발·운영하며, 유치원과 학교 등 각급 단체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은 떡 산업을 육성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샘고을시장 2문 입구(시기동 75-39번지 일원) 3층 규모의 건물로 떡의 유래와 역사 등 떡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전시실과 다양한 종류의 떡을 직접 만들어 보고 먹어볼 수 있는 체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6월부터 현재까지 유치원과 학교 등 0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총 60여 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떡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역의 떡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인절미와 바람떡, 절편 등 전통 떡에서부터 떡카롱, 떡케이크, 구움 찰떡 등 퓨전 떡까지 다양한 떡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도시재생 해설사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샘고을시장 인근과 도시재생 사업지구를 돌아본 후 떡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재생 투어 연계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참여자들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떡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하고 본인이 직접 만든 떡을 맛보거나 가져갈 수 있다.

 

체험 또는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떡 만들기 체험 신청과 대관 문의는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063-537-0025)’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떡 전시와 체험을 통해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 떡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의 떡 문화를 널리 알리고, 특화산업 떡의 정체성을 확립해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