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ICT기반 의류생산관리시스템 시범사업 참여 - ‘ICT기반 의류제조산업 공정혁신 및 활용’ 정부사업 시범 운영 - 제조공장 내 5G 네트워크, 사물인터넷 구축해 활용도 점검 실증 참여 장은숙
  • 기사등록 2022-12-02 09:39:32
기사수정


▲ 사진=태블릿 PC로 전송된 실시간 생산 관리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모습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의류생산관리 시스템 시범운영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정부 사업의 일환인 ‘ICT기반 의류제조산업 공정혁신 및 활용’ 과제로 한국패션산업협회와 KT,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함께 추진한다.


5G기반의 의류제조플랫폼을 제조공장에 설치하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물량과 생산 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효율적인 의류 생산과 체계적인 일감 관리가 가능하다.


생산량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재고 관리의 부담을 줄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국내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는 이번 사업에서 주요제조공장에 KT에서 개발한 5G 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 센서 등을 설치해 실제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점검하는 실증을 참여한다.


일일생산량, 목표량, 추가생산량, 가동률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ERP 시스템을 구현해 수기로 기입하던 생산 일정, 자재 관리 등 주요 데이터를 디지털화 할 예정이다.


향후 젝시믹스는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제공해 ICT 의류생산시스템의 환경개선, 운영안정화 등 사업고도화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젝시믹스 홍보 담당자는 “디지털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춰 패션업계에서도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초석을 쌓아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의류제조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국책사업에 적극 동참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