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 번의 클릭으로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등 정보 바로 알 수 있어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01 21:08:08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들이 주택금융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HF공사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설계 ▲노년 친화 정보채널 구축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디자인 등을 통해 공사의 주요상품인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HF공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Daily 핫이슈’와 ‘최적상품 찾기 지원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Daily 핫이슈’를 통해서는 콜센터에 문의가 많거나 고객이 자주 조회하는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바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비교함‘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본인 조건에 맞는 상품을 조회·비교해 최적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노년층(주택연금 주고객층)이 주택연금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텍스트 중심 설명에서 벗어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단계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별 정보제공 채널‘을 구축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핵심 상품 위주로 콘텐츠를 간소화하고 텍스트에서 영상·이미지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한편, HF공사는 오는 7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2월 중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HF공사 홈페이지(hf.go.kr)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HF공사 최준우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주택금융 정보 접근성이 강화돼 국민들의 주요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사장은 “앞으로도 공사 홈페이지가 국민들이 ‘계속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  기사 이미지 택시 기본요금 4800원 됐다...따릉이 2000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