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초등학생과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 아카데미 운영 - 찾아가는 교통안전 아카데미 운영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2-11-30 22:51:36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1월 초등학생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요 교통사고 사례와 원인, 교통안전수칙 등을 알리는“찾아가는 교통안전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교통안전 아카데미 = 달서구청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전문 강사가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사례 및 원인,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운전·보행 시 등 상황별 교통안전수칙 등을 교육했다.


달서구는 11월 한달 동안 한솔초, 한샘초, 월서초 등 6개 초등학교 학생 660여 명과 달서구 및 성서 노인종합복지관 240여명 등 총 900여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교통안전아카데미 초등학교 교육은 희망학교를 파악한 대구남부교육지원청과, 교통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한 (사)대구안전실천시민연합이 힘을 모아 진행했다. 어르신대상 교통안전아카데미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교통안전 동영상을 활용했다.


이어 달서구는 ‘교통사고 사망자 30% 줄이기’를 중점 추진 중으로,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서교통환경 개선과 교통안전 캠페인․교육 등 교통안전문화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교통안전의 첫걸음은 교통질서를 준수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인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릴 때부터 교통질서 지키기를 습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