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국립생태원 생태놀이터, 전국에서 인정받아 - 안전·유지관리 분야서 좋은 평 받아 다양한 놀이시설과 조형물 눈길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11-25 19:50:38
기사수정


▲ 서천군 국립생태원 생태놀이터, 전국에서 인정받아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생태놀이터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전국 78000여개 시설 중 시·도에서 50곳을 추천받아 서면 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국립생태원 생태놀이터를 포함한 최종 7곳을 선정했다.

 

국립생태원 생태놀이터는 안전표지판, 이용수칙, 상세한 비상연락망, 의무실 배치, 안전요원 상시 상주 등 안전·유지관리 분야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린이들의 창의력 및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형태의 놀이시설과 조형물이 배치돼 눈길을 끌었으며, 국립생태원과 연계해 자연 친화적이고 유익한 환경으로 보호자와 어린이의 만족도를 높였다.

 

생태놀이터는 이번 선정으로 우수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며,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시설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행정안전부가 2012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7~8개소씩 선정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시정연설서 “2023년은 정상화 목표”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