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이재명은 '검은 코끼리'…이젠 몰아내야" 김민수
  • 기사등록 2022-11-25 09:16:22
기사수정


▲ 사진=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끌어 내려야 한다고 주문해 눈길을 끌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 안철수 의원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사실상 대선 불복 행보를 택한 순간 대한민국은 방 안에 '검은 코끼리'를 들인 것"이라며 "이 대표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윤석열 대통령은 아무 일도 할 수 없고 민주당 역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검은 코끼리'란 '검은 백조'와 '방 안의 코끼리'의 합성어로,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 것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모두 모른 척하며 해결하지 않는 문제를 뜻하는 말이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이재명 대표는 성남시장 재직 당시 공적인 자리를 이용해서 엄청난 사익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며 “스스로 측근이자 동지로 부르는 정진상, 김용 두 사람은 이미 구속됐다. 이재명 대표도 수사와 기소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올렸다.


그는 “이 정도가 되면 스스로 대표직을 내려놓는 게 정치의 상식”이라며 “그렇지만 대선 패배 후 국민 다수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을 자신을 보호하는 도구로 이용해서 국회의원과 당대표라는 방탄조끼를 챙긴 분이 민주당과 한국 정치를 위해 대의를 먼저 생각할 리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히려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강성 지지세력을 앞세워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퇴진을 주장하고 있다”며 “촛불 뒤에 숨어서 사실상 대선 불복 행보를 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대선 패배를 받아들이고 국가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면서 다음 선거를 준비했더라면, 지금쯤 국회는 협치를 통해 민생을 돌보고 복합경제위기에 대응하고 있었을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도, 여당도, 야당도 제 역할에 충실했을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 “그러나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사실상 대선 불복 행보를 택한 순간, 대한민국은 방 안에 검은 코끼리를 들인 것처럼 혼란과 마비 상태에 빠졌다”며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만 망가뜨리는 게 아니다. 우리 정치만 망가뜨리는 게 아니다. 대한민국을 근본부터 흔들고 훼손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