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깊어가는 가을 따뜻한 나눔 잔치 ‘어르신 나눔 한마당’ 서민철 사회1부장
  • 기사등록 2022-11-22 22:21:42
  • 수정 2022-11-23 11:52:58
기사수정



지난 1121(월요일) 오후 2시 동두천시 시민회관에서 마지막 가을을 따뜻하게 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이날 열린 행사는 어르신 나눔 한마당이라는 제목으로 재단법인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사장 송창익)이 주최하고 백인회가 후원,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센터장 정계숙)가 주관했다.



이번 어르신 나눔 행사는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의 창립식과 함께 파란천사 활동의 의미를 동두천 시민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어르신 나눔 한마당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졌다. 1부에서는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의 소개와 함께 참석한 내빈들의 축사가 있었고, 2부에서는 가수 현당, 김국환, 동두천 지역의 가수 소정, 성경 등이 열창했다. 다음으로 가을의 정취에 흠뻑 취하게 할 하모니카 연주자 한지희, 민요가수 서행복, 디스코 장구 송윤아, 동두천 밸리댄스팀 플로라의 공연도 이어져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의 봉사자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실은 과자와 음료를 담은 선물꾸러미를 만들어 12개씩 나누어 드렸다.



이날 어르신 나눔 한마당 공연에는 동두천의 어르신들을 대표해 김성보 대한노인회 동두천지회장이 참석했고, 경기북부 변호사회 이임성 변호사, 동두천 예총 김경식 회장, 박인범,임현숙 시의원, 남병근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등 내빈들이 참석해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의 창립을 축하해 주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원로 연기자인 사미자, 김하림 선생과 통 아저씨 등 연예인봉사단 좋은 사람들 모임의 연예인들도 내빈으로 참석해 어르신들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 그러나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모두 참석하지 않았다.



이날은 오후에 비 소식이 있어 혹시나 어르신들이 많이 오지 못할까 봐, 주최 측은 걱정을 많이 했으나 공연 시간이 다가오자 시민회관을 거의 다 채울 만큼 5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자리를 매웠다.


한편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의 파란천사 운동은 이 땅의 빈곤계층을 회복하고 음지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사회적 약자의 근본을 해결하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2007727일 출범한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복지를 파란천사가 완성한다는 모토로 시작한 운동이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에서는 정계숙 센터장을 비롯해 발전위원회, 장학위원회, 문화예술위원회, 노인복지위원회, 문화공연위원회, 걷기위원회, 청년위원회, 법률자문위원회, 여성위원회, 자원봉사위원회, 생연1동 위원회, 생연2동 위원회, 중앙동 위원회, 보산동 위원회, 불현동 위원회, 송내동 위원회, 소요동 위원회, 상패동 위원회의 18명의 위원장과 두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소외받는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힘쓰고 있다.



정계숙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파란천사 동두천센터에서는 사회적 약자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어디든 달려갈 것이라고 말하고 동두천을 시작으로 범국민적 천사운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파란천사 본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시정연설서 “2023년은 정상화 목표”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