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지역살아보기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 운영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10-07 11:41:08
기사수정


▲ pixabay 제공.


의성군은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050신중년 대상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인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의 참여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은 경상북도 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40~ 59세를 대상으로, 인생 이모작 설계를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및 숙박을 지원한다.

 

52(평일 5일은 도시에서, 주말 2일은 농촌에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말에 사업을 운영하는 점이 이번 프로그램의 특장점이며 1015일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토, 일요일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는 인생이모작 설계를 위한 창업 귀농귀촌 스마트팜 세가지 테마를 선택하여 의성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폼(http://naver.me/ID1qp2LH)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는 지역과 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관계인구 유입을 위한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청년 대상 청년 로그인 의성과 외국인 대상 대한 외국인의 고향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귀농·귀촌인이 모여드는 의성군의 진가를 욱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정주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생활인구 유입을 위해 각종 인프라 조성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