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벤처투자 IR발표 경진대회 개최 - 스타트업 사업화 자금 각10백만원 5개사 지원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10-07 08:49:48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역의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를 매칭하는 ‘벤처투자 피칭 경진대회’를 지난 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2 스타트업 테크쇼’의 주요행사로 개최했다.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초기 창업자를 선발하여 짧은 기간동안 교육, 멘토링 등 집중 지원하여 기업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위탁시행사로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와이앤아처㈜ (대표 신진오)가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부터 IR코칭 및 멘토링을 지원받은 스타트업 8개사가 참여하여 IR(기업홍보) 기량을 뽐냈다.


  참여기업은 심화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쳐 새롭게 수정된 비즈니스 모델에 기반한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였고, 인라이트벤처스(대표 유동기) 등 전문심사역(VC)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기술 및 서비스의 차별성, 사업화 및 성장 가능성, 사업화 목표달성도 등을 평가하였다.


  최종 선정된 우수기업 5개사는 ‘외안근 자극의 선별적인 반복 자극을 활용한 소아 사시의 비수술적 디지털 치료제’를 발표한 ▲아이씨유비전케어(대표 김동혁), ‘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를 개발한 ▲㈜트윈위즈(대표 김창수), ‘집 안으로 들어온 작은 텃밭 마인팜’의 ▲㈜지에스에프시스템(대표 서민성), ‘전기자동차 초급속 충전기용 냉각유니트’의 ▲㈜엠에스티(대표 조영주), ‘영업솔루션 앱개발’의 ▲㈜더클랩(대표 신용필)이다.


이들 기업은 각 1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에게 이번 벤처투자 경진대회를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벤처투자 IR발표 경진대회 개최.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