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신도 성폭행 혐의 JMS 정명석 구속 김민수
  • 기사등록 2022-10-05 14:05:12
기사수정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



기독교복음선교회 총재 정명석 씨가 출소 4년 만에 또다시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


대전지방법원 신동준 영장전담 판사는 어젯밤 정 씨에 대해 상습준강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정 씨는 2018년 4월부터 지난해까지 충남 금산에 있는 JMS 시설에서 30대 외국인 여성 신도 2명을 지속적으로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는 지난 2009년에도 신도 성폭행 등의 혐의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2018년 2월 출소했다.


지난 3월, 고소장을 접수한 뒤 정 씨를 여러 번 소환 조사한 경찰은 최근, 성폭행 혐의를 적용해 정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곧바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영장심사에서 정 씨 측 변호인은 관련 자료를 동원해 여성 신도들의 고소 내용을 반박했지만 법원은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기독교복음선교회 측은 입장문을 통해 "무죄추정 원칙에 반해 방어권 행사를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면서도 "법원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 향후 사법절차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정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20~30대 내·외국인 5명도 이달 중 충남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