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스리얼리티,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9-29 11:06:56
기사수정

▲ 사진=심스리얼리티



확장 현실(XR), 메타버스 전문기업 심스리얼리티(대표 김명환)가 22~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심스리얼리티는 이번 행사의 부스를 ‘3D 스캐닝 기반 공간 생성서비스 엔뷰(ENVUE)’, ‘DICE (위험, 어려움, 부작용, 고비용) 산업용 시나리오 정비훈련 시뮬레이션 서비스 버테인(VATTAIN-VTS)’ 등을 포함해 3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또 심스리얼리티는 전시회를 통해 △초중고교 메타버스 기반 화상채팅 △이론 및 실습 교육 △OX퀴즈체험 △재활용선별장 진로체험 △실사 현장견학 △공동체 활동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인 ‘미트(MEET)’를 최초 공개했다.


김명환 심스리얼리티 대표는 “기존 교육 용도의 메타버스는 대다수가 산업용 오피스 업무, 게임, 라이프로깅 관계 서비스를 주목적으로 하는 범용 플랫폼”이라며 “이와 달리 미트(MEET)는 탄소중립 환경교육 학습 콘텐츠를 시작으로 초중고 교육 커리큘럼 과정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메타버스로 다수 과목을 통합 제공해 국내 에듀테크 산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