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28~30일 주요 관광지서 ‘청춘마이크’ 공연 - 2022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남권 공연 개최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9-26 14:11:2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창원 주요 관광지 등에서 ‘청춘마이크’ 울산·경남권 공연이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청춘마이크’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주간에 열정과 재능을 갖춘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무대를 지원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달 창원에서는 △28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 용지공원 대공연장 △28일 수요일 오후 6시 진해루 해변공원 야외공연장 △29일 목요일 오후 6시 상남분수광장 △30일 금요일 오후 2시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서 각각 공연이 있다.


 이 시간 공연장을 찾으면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해 온 인디밴드, 클래식팀, 마술팀 등 젊은 예술인들의 꿈과 열정이 담긴 무대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9월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대산면 동부마을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촬영된 곳으로 ‘우영우 팽나무’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드는 ‘핫플’로 떠올라 공연에 기대를 더한다.


 동부마을 무대에는 △비라스(금관 5중주 팀) △마그(인디밴드) △레브트리오(클래식 팀) △POLYP(인디밴드) △레망앙상블(클래식 팀) △비원(퓨전국악밴드) 등 지역 축제나 버스킹 공연장을 다녀본 사람들이라면 알만한 청년예술가 여섯 팀이 차례로 올라 매력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별 자세한 일정과 출연진 정보 등은 ‘문화가 있는 날-청춘마이크’ 누리집(www.culture.go.kr/wday/youngm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성 관광과장은 “젊음의 열기로 꽉꽉 채워질 이번 공연이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동부마을의 정겨운 정취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최고의 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28_30일 주요 관광지서 ‘청춘마이크’ 공연 (1).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HP, BNK부산은행과 감사업무 협약
  •  기사 이미지 Be the reds. . . 붉은 악마 응원단, 광화문으로!
  •  기사 이미지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