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SUS, 첫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젠북 17 폴드 OLED’ 출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9-26 13:25:11
기사수정

▲ 사진=에이수스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 (에이수스)가 세계 첫 17인치 폴더블 OLED 노트북 ‘젠북 17 폴드 OLED’를 공식 출시했다.


26일 출시된 젠북 17 폴드 OLED는 올해 초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2에서 최초 공개되며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으로, ASUS 독점의 혁신적 기술력이 적용된 폴더블 힌지와 17인치의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3만 회 이상의 개폐 주기 테스트를 통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폴더블 폼팩터(Form Factor·제품 외형)를 구현했다. 폴더블 힌지 역시 매끄럽고 유연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17인치 패널을 완전히 펼치면 태블릿 모드, 데스크탑 모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90도 접었을 때 온스크린 키보드, 최신 ASUS ErgoSense 블루투스 키보드 및 터치패드를 연결해 12인치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젠북 17 폴드 OLED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노트북과 태블릿을 넘나드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상의 온스크린 키보드와 함께 12.5인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스크린 키보드 모드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하단 화면에 놓고 사용하는 랩탑 모드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를 최대 사이즈인 17.3인치로 펼친 후 통합 킥 스탠드를 사용해 책상 위에 올려놓고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사용하는 PC 모드 △가로로 완전히 펼쳐 17.3인치로 사용하는 태블릿 모드 △청색광(블루라이트)을 70% 적게 방출하는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접어 이북으로 활용하는 북 모드 △무선 키보드와 함께 디스플레이 전체를 세로로 활용하는 익스텐드 모드 등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


17인치의 OLED 터치스크린은 2560 x 1920의 높은 해상도, 0.2ms의 빠른 응답 시간과 함께 시네마 등급의 100% DCI-P3 색 영역, 100만:1의 명암비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인증으로 현실감 넘치는 생생한 비주얼을 선사한다. 또 ASUS OLED Care 메커니즘이 탑재돼 모든 픽셀이 균일하게 조명되고, 어두워지도록 해 OLED 화면이 장시간 디스플레이 됐을 때 생길 수 있는 자체 번인(burn-in) 현상을 최소화했다. CPU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1250 프로세서와 최대 16GB 온보드 메모리 및 1TB PCIe 4.0 NVMe M.2 SSD가 장착돼 빠른 작업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무게는 약 1.5kg이며, 접었을 때 12인치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다. 2개의 썬더볼트 4 USB-C 포트와 휴대용 배터리 등 다양한 USB Type-C 충전기와 호환되는 USB-C Easy Charge 기능을 지원해 연결성과 호환성을 높였다. 편의 기능으로는 3D 노이즈 저감 기술, AI 웹캠 효과 기술이 적용된 5MP AI 카메라를 탑재해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업무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으로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공식 가격은 42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젠북 17 폴드 OLED는 9월 26일부터 G마켓, 옥션, 쿠팡, ASUS 공식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하이마트 등)에서 5% 할인된 금액(최대 5만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HP, BNK부산은행과 감사업무 협약
  •  기사 이미지 Be the reds. . . 붉은 악마 응원단, 광화문으로!
  •  기사 이미지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