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전략작목 육성 위한 딸기 재배기술 집중지원 - 딸기 재배 농가 대상 재배기술 교육 등 생산성 향상 노력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9-23 22:05:25
기사수정


▲ 보령시, 전략작목 육성 위한 딸기 재배기술 집중지원


보령시가 지역산 딸기를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재배 기술 지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 재배 농가 대상으로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전문교육과 개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마이스터 대학 김태일 교수를 초청해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상태, 양수분관리, 시설환경관리, 영양공급 컨설팅, 병해충 관리 방제기술 등 재배기술을 강연했다.

 

시는 현재 36개 농가, 8면적에서 설향을 중심으로 금실, 비타베리, 하이베리 등 신품종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정식 후 모종이 고사되는 경우가 많은 현재 시점에서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에 도움을 주고자 딸기 재배 농가에 프리미엄 영양제(뿌리발근제) 및 칼슘제를 배부하는 등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보령 딸기가 주요 전략작목으로 우뚝 설 수 있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딸기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하여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1년부터 딸기 스마트팜 재배단지 6개소, 1.2ha 면적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딸기 스마트팜 제어시스템을 20개소, 5ha 면적으로 보급하여 딸기 분야 스마트 농업 시설인프라 구축에도 집중하는 등 디지털 농업 확대와 농가 편리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