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안전한 먹거리 위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 원산지 미표시 및 거짓표시, 무허가·무신고 영업행위 등 단속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9-23 22:03:48
기사수정


▲ 보령시청사


보령시가 가을철 수산물의 유통 질서 확립과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등 지역축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산물 원산지 표시 및 위생 합동단속에 나선다.

 

시는 오는 1020일까지 충청남도, 타 시·군과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주요 수산물 시장과 축제장 주변 업소의 원산지 표시 및 위생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수산물 판매업, 축제장 주변 식품제조·판매업소 등이며, 도미·갈치·가리비·우렁쉥이 등 일본산 수산물, 중국산 낙지·주꾸미 등 원산지 위반이 우려되는 주요 수산물에 대해 점검할 방침이다.

 

분야별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수산물 판매업의 경우 국내산, 수입산 수산물의 원산지 미표시 및 거짓표시 판매 여부를 점검하며, 수족관, 활어 차량 등과 같은 보관시설에 수산물이 원산지별 구분 보관 여부도 확인한다.

 

시는 원산지 위반 의심 품목에 대해서는 거래명세서 확인 및 유통경로 추적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장 주변 식품제조·판매업소에 대해서도 무허가·무신고 영업행위 여부, 농수산물 원산지 미표시, 혼동·거짓표시 또는 표시방법 위반 여부, 영업자 및 종업원의 건강진단 및 위생교육 실시 여부 등을 점검한다.

 

고효열 부시장은 가을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및 식품위생환경 조성을 위해 수산물과 지역축제의 농특산물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명절맞이 성수품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지도·점검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