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OVAC 2022, ‘성장을 위한 연결’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9-21 13:51:23
기사수정

▲ 사진=SK



국내 최대의 민간 사회적가치(SV)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Social Value Connect, 이하 SOVAC)’가 20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성장을 위한 연결(Connect for Growth)’을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태원 SK 회장 제안으로 2019년 5월 국내 첫 민간 사회적가치 축제로 출범했던 SOVAC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월례 행사로 치러져 오다 3년 만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 만큼 관련 업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SOVAC 사무국에 따르면 이날 ‘SOVAC 2022’ 행사에는 사회적기업(SE)과 소셜벤처, 임팩트 투자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 130여 곳 파트너 단체 관계자와 대학생, 일반인 등 참가자가 총 3000여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에다 SOVAC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 세션별 온라인 참여도 그 어느 때보다 활발히 이뤄져 온라인 뷰가 수십만 건에 달한 것으로 사무국 측은 추산했다.


SOVAC 사무국 담당자는 “이번 SOVAC에서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연대와 협력 과정에서의 개인과 조직의 성장,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 성장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최태원 회장은 이날 동영상 메시지를 통해 “디지털 전환과 기후변화, 인구절벽 등 새로운 위기와 사회문제는 어느 한 개인과 기업이 추진하는 획기적인 방식 보다는 모든 이해관계자 서로 간의 자원 및 역량의 연결과 협력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OVAC 파트너사인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각 분야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 발전 방향을 모색할 좋은 기회였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컸다”고 말했다.


이날 SOVAC 개막연설에는 전신 화상을 이겨내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지선 작가(한동대 교수), 청소년 환경교육을 벌여온 비영리재단 에코맘 코리아 하지원 대표, 콘텐츠로 도시를 바꾸는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가 나서 각 분야에서의 사회적가치 창출 및 사람과 단체, 지역 연결을 통한 성장 등 관련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로컬 크리에이터의 지속 가능 성장 모색 △비영리 생태계의 변화와 성장 △국제사회 및 기업의 기후기술 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 전략 △어린이 사회안전망 구축 등 주제 9개 세션이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세션에 참여해 의견을 나눴다.


SOVAC 조직위원장인 조대식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사회적기업 생태계가 성숙한 영국의 사례와 함께 “결식 우려 아동문제 해결을 위해 2016년 출범한 행복얼라이언스가 현재 112개 기업, 44개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우리나라도 이처럼 적절한 연결과 협력이 따라준다면 더 빠르게 성장하고, 성장을 통해 더 큰 사회적가치를 만들어 내는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HP, BNK부산은행과 감사업무 협약
  •  기사 이미지 Be the reds. . . 붉은 악마 응원단, 광화문으로!
  •  기사 이미지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