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가까이, 예술과의 동행” 2022 영등포네트워크예술제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9-21 10:32:34
기사수정

▲ 사진=영등포문화재단



영등포문화재단이 문래창작촌을 중심으로 지역의 소규모 창작 공간들을 연결하고 영등포구 전역으로 확장을 모색하는 연대와 상생의 예술제 ‘2022 영등포네트워크예술제’를 개최한다.


2019년 문래창작촌예술제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는 2022 영등포네트워크예술제는 ‘예술로 3일’을 슬로건으로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문화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전하며, 지속 가능한 예술 창작의 활로를 모색해보고자 마련됐다.


젠트리피케이션의 흐름 속에서도 예술을 벗 삼아 오랜 기간 지역을 가꿔온 문래창작촌 예술가들과 창작 공간들을 널리 알리면서, 예술제를 찾는 모든 이가 예술의 곁으로 발자국을 더 내디딜 수 있도록 동행의 길을 내어보고자 하는 것이 이번 축제 취지다.


이번 예술제는 영등포문화재단 주최·주관으로 올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문래창작촌에서 개최되며, 예술·기술 융복합 문화 공간인 술술센터와 전시 갤러리, 작가 스튜디오 총 12개의 창작 공간에서 △공간네트워크전시 △소공인특별전 △오픈스튜디오 △쇼룸 △공연 △퍼포먼스를 비롯한 △투어 △원데이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간네트워크전시는 ‘자연’이라는 주제를 미디어 아트와 설치, 퍼포먼스 등 매체와 장르로 표현한 전시로 3곳의 갤러리(공간투, 대안예술공간 이포, Space xx)에서 열린다. 평소 공개되지 않았던 작가들의 창작 공간이 문을 여는 오픈스튜디오(김로사작업실, 안도스튜디오, 취미공간 모람, 프리포트, Team AP)에서는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페인팅, 오브제, 드로잉, 스테인드글라스, 독립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더욱 가깝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예술제의 거점 공간인 술술센터 1층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관람과 이벤트 등을 안내하고, 지하 1층 술술갤러리에서는 철공소 장인들과 예술인들의 협력 전시 ‘소공인 특별전’이 열린다. 또 10월 1일, 3일에는 술술센터를 배경으로 뮤지컬과 재즈, 클래식, 팝, 브라스 밴드 등 야외 거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간투에서 펼쳐지는 실험 음악 및 디제잉 공연과 문래창작촌 거리를 카트를 타고 활보하는 토템 가게 퍼포먼스를 비롯해 작가들이 만드는 오브제와 소품, 굿즈들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룸(Space 9, 예술도시, 언뒤트, 술술센터 2층 굿즈존). 그리고 2개의 테마로 문래동 골목과 철공소, 창작 공간들을 가이드와 함께 돌아보는 투어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투어프로그램은 9월 중 ‘영등포네트워크예술제 투어프로그램’ 네이버 예약으로 사전 접수하며, 예술제 전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영등포네트워크예술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술제 기간 현장 문의는 술술센터 1층을 방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정읍 A시의원 언론 보도에 대한 입막음 시도, 고소를 통한 취재 자유 억압에 대한 사회적 비판 촉발"
  •  기사 이미지 전종서 레깅스 시구... 17일 미국프로야구(MLB) 서울시리즈
  •  기사 이미지 용해인, 더불어 민주연합 비례대표 6순위 선정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