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성동 “민주당, 이재명의 정치적 인질로 전락…정치적 옥쇄의 길”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9-13 12:52:41
기사수정

▲ 사진=권성동 페이스북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기소를 ‘정치적 탄압’으로 규정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치인 개인의 정치적 인질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추석 연휴 나흘 동안에도 어김없이 이재명 대표 ‘사당’(私黨)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줬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철 지난 정치보복 프레임에 의지한 것을 넘어, 대통령 탄핵까지 암시했다”며 “도대체 수사와 보복을 의도적으로 교란시키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되물었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는 대장동·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성남 FC 후원금 의혹, 쌍방울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을 받고 있다”며 “이번 검찰 기소는 일부 의혹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된 것뿐이다. 즉, 범죄 의혹에 대한 본격적 수사는 아직도 멀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게이트 문제는 지난 대선 시기 민주당 경선 후보들도 제기했다”며 “이것도 정치보복이라고 할 수 있느냐. 그렇다면 보복의 주체는 민주당인가, 아니면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냐”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은 이 대표의 명백한 사법 리스크를 알면서도 스스로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았다”며 “민주당은 대선 경선 및 대선 직후, 올해 보궐선거 직전, 당 대표 선거 등 정치인 이재명과 ‘손절’할 수 있는 기회를 제 발로 걷어찼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그 결과 민주당은 정치인 개인의 정치적 인질로 전락해, ‘전쟁입니다’ 말 한마디에 정치적 옥쇄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이라며 “이번에 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 나오면, 이 대표의 의원직 박탈은 물론, 민주당은 선거보전비용 434억을 반환해야 한다. 그야말로 ‘패당망신(敗黨亡身)’”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