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댐 주변지역 지원효과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 선정 - 태양광 발전시설을 활용한 거창군 물 복지 향상 기대 김희백
  • 기사등록 2022-09-08 15:14:58
기사수정


거창군은 한국수자원공사 주관 ‘댐 주변지역 지원효과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9억 원(지원 4억5000만 원, 군비 4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내용은 거창정수장에 320KW 태양광 발전시설을 건립해 발생한 태양광 발전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약 200세대에 대해 상수도 요금을 감면해 주는 사업이다.


또한, 잉여 수익이 발생할 경우 수용가 옥내배관 교체 및 수돗물 안심서비스(수질검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거창읍에 거주하는 주민 A모씨는 “취약계층에게 이러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군이 너무 보기 좋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많이 발굴해 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물 복지 향상과 주민 복지증진을 도모하여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군민들의 소득증대와 복지증진을 위해 수자원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환경부에서 「댐건설법」시행령을 개정해 탄소중립형 사업을 중심으로 전환·촉진하고, 생활·공업용수 및 발전판매 수익금의 일부 재원으로 주민생활지원, 일자리 창출 등 댐 주변지역의 소득증대와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HP, BNK부산은행과 감사업무 협약
  •  기사 이미지 Be the reds. . . 붉은 악마 응원단, 광화문으로!
  •  기사 이미지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