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추진 -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한들대교, 장기기증 상징 초록빛 점등 - 장기기증, 생명나눔 군민 동참 분위기 조성 김희백
  • 기사등록 2022-09-06 15:06:24
기사수정



거창군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보건복지부와 한국장기기증조직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2년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6일 전했다.


그린라이트 캠페인이란 「장기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된 생명나눔 주간(매년 9월 중 두 번째 월요일부터 1주간)에 장기기증을 상징하는 ‘초록색’을 활용하여 ‘생명나눔’이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군은 캠페인 기간 매일 3시간씩(오후 7시~10시) 관내 대표 교량인 한들대교(6교)를 초록빛으로 물들이는 점등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증자로부터 이식대기자의 생명이 이어진다’는 생명나눔의 의미를 전달해 군민 모두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 보건소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그린 리본 달기’ 캠페인을 부속 행사로 진행하며, 캠페인 기간 중 한들대교 점등 행사를 비롯한 일상 속 초록빛을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할 경우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에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생명나눔에 대한 군민의 이해 증진, 기증자에 대한 존중과 예우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군민의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보건소는 장기기증 참여 확산을 위하여 제정된 자치조례에 따라 장기기증을 신청한 군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진료비 감면, 공설공원묘지 사용료 감면, 장기기증 사망자에 대한 위로금 지급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장기기증에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공공의약담당(☎940-8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