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6일 태풍‘힌남노’대비 전 학교 휴업 - 유‧초‧중‧고‧특수 휴업, 고교는 휴업이나 원격수업 선택 가능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9-04 18:40:3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가는 6일 유····특수학교 등 전체 학교에 전면 휴업을 하도록 결정했다.

 

, 고등학교는 휴업과 원격수업을 학교장이 선택해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태풍 영향 기간 중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계획한 고등학교 5곳은 일정을 취소했다.

 

직접 영향권 하루 전인 5일의 학사 운영 방안은 학교장이 기상 상황을 고려해 등·하교 시간 조정, 원격수업 전환, 휴업 등을 신속하게 결정해 학부모들에게 안내하도록 했다.

 

·초등·특수학교는 부득이 등교를 희망하는 학생이 있으면 긴급돌봄을 운영하되,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하여 학부모(보호자) 동반 등·하교를 원칙으로 한다.

 

학교에서는 교과 수업시간을 활용하거나 학생 생활지도로 태풍대비 재난안전교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휴업 결정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선제 조치다. 학교의 필수 인력을 제외한 교직원은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울산시교육청은 재난대응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하면서 울산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고 재난 상황을 대비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태풍 북상에 따라 비상근무와 함께 교육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라며 “24시간 비상 체제로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상 중인 제 11호 태풍 힌남노는 제주 부근 해상을 지나 6일 새벽 경남 남해안으로 상륙해 전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지역에 가장 가까워지는 시각은 6일 오전 10시로 20까지 접근하고, 태풍 강도는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측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안보리 회의서 회원국들, 북 핵무기 개발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
  •  기사 이미지 "정읍 A시의원 언론 보도에 대한 입막음 시도, 고소를 통한 취재 자유 억압에 대한 사회적 비판 촉발"
  •  기사 이미지 전종서 레깅스 시구... 17일 미국프로야구(MLB) 서울시리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