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지역농민과 상생을 위한 쌀 소비촉진 운동 전개 - 쌀값 하락 극복을 위한 다양한 소비촉진 운동 전개 김 정호
  • 기사등록 2022-08-30 18:24:25
기사수정

 

▲ 지역농민과 상생을 위한 쌀 소비촉진 운동


순창군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쌀 소비촉진에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군은 29일부터 94일까지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에 유기농 친환경쌀을 40%로 할인한 가격에 입점하여 판매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직원 60여명이 지난 25일 전통시장 와글와글 가요제 개최에 맞추어 순창쌀 홍보 길거리 캠페인을 벌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쌀 소비 촉진에 동참을 호소했다.

 

10월 초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유치한 전국야구대회에 쌀을 포함한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설치하여 홍보와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10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장류축제를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순창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고향사랑 기부제의 답례품을 쌀을 포함한 지역 농특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쌀 소비촉진을 위해 미래의 잠정적인 쌀 소비자로 성장할 학생을 대상으로 쌀 중심의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병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쌀 소비 감소가 쌀값 하락으로 이어져 농가의 시름이 깊어진 것에 안타깝다공무원, 사회단체 유관기관에 추석 선물로 순창쌀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쌀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위해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