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의 플랫폼 ‘2022 CIVIC ARTS COLLECTION’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8-23 09:51:20
기사수정

▲ ▲‘2022 CIVIC ARTS COLLECTION’ 포스터



한국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인 ‘Civic Arts Collection’이 올해는 ‘Multi Folk Arts’를 테마로 한국전통 민화와 일본 민속의상 유카타, 아프리카의 강렬한 색을 조합한 멀티풀한 스타일링을 쇼와 전시를 통해 2022년 8월 24, 25일 은덕문화원에서 선보인다.


본 행사는 UN의 SDG’s (지속 가능 개발 목표) 에 부합한 ‘Fashion for Development’ 패션을 통한 발전 캠페인에 앞장서는 GF4D 코리아와 국제사회에 걸맞게 전 국민에게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룰과 매너를 보급하고 있는 한국포멀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작품은 일본전통의상 ‘유카타’를 재해석한 의상과 한국전통민화 ‘문자도’를 직접 그려 접목시키는 등, 시민예술가들의 다양한 재능이 발휘된 작품들과 후원단체인 (사)플로랄라이프 협회원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Civic Arts Collection은 “국적을 초월해 공공의식을 갖고 활동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에게 작게는 작가 자신들의 자긍심 높은 자기발전과 안정적인 시민사회 정착을 위하고, 크게는 세계 인류사회 평화를 위해 협력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의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품된 의상과 민화(문자도),꽃꽂이 작품들은 물론 의상제작에 쓰인 소재를 이용한 조각보 받침, 꽃 브로치 등을 판매할 예정” “수익금은 우크라이나 청소년을 돕기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쓰일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9월15,16일 대구 플로르 줄리아 2층에서 릴레이로 행사를 개최한다.


후원사: (사)글로벌문화와 청년 은평지부,UPF 은평지회, (사)플로랄라이프 협회 

협찬사: 메디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주)코스제닉이


R.S.V.P.

한국포멀협회 이사장 정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