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팔거역사문화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 문화가 흐르는 금호강이라는 주제로 강좌 진행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12 16:29:23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과 팔거역사문화연구회(회장 도성탁)812()‘문화가 흐르는 금호강을 주제로 팔거역사문화 아카데미 개강식을 칠곡향교 전통문화체험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대구 북구 지역 역사문화 전문강좌로써,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역사문화 연구단체인 팔거역사문화연구회에서 내실있게 이끌어 갈 예정이다.


팔거역사문화연구회는 2015년 지역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결성되어 칠곡도호부의 복원과 구암동고분군 및 팔거산성의 보존 활용 방안 모색 등 지역의 역사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별히 올해는 우리 지역 역사문화의 기점이자 나아가 대구의 새로운 성장 무대인 금호강에 관한 기초지식과 금호강 일원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 문화가 흐르는 금호강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강좌는 오늘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되며, 이론 강의와 탐방을 병행하여 실시하게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이번 팔거역사문화 아카데미를 통해 대구의 신성장 무대가 될 금호강의 지리적 환경과 역사적 가치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며, 나아가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합의학박람회와 천관산 억새 볼거리 풍성 ‘가을을 정남진장흥"’에서
  •  기사 이미지 가을 정취 물씬~ 정읍으로 떠나는 구절초 여행
  •  기사 이미지 '장흥군 인성교육 선두에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