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읍내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잡(JOB) 다(多) 한 스쿨」행사 개최! - 직접 체험을 통한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의 시간 가져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12 16:11:23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읍내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8 11() ~ 812() 이틀간 읍내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JOB)()한 스쿨행사를 진행한다.


▲ 우리마을교육나눔 잡다한스쿨 행사(읍내동)


(JOB)()한 스쿨은나를 찾고 꿈을 JOB는 취지로 꿈을 키워나갈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관내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파티셰, 쇼콜라티에, 특수분장사, 파티플래너 4개 과정을 모집하였으며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신청 이틀 만에 모두 마감됐다.


각 과정별 직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빼빼로·쿠키 만들기, 특수분장 등 직접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TV나 영화에서 보던 특수분장을 직접 해보니 실제처럼 보여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직접 만든 쿠키를 가족에게 나눠 줄 생각을 하니 뿌듯하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장은지 위원장은 (JOB)()한 스쿨 행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생각해 보고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더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합의학박람회와 천관산 억새 볼거리 풍성 ‘가을을 정남진장흥"’에서
  •  기사 이미지 가을 정취 물씬~ 정읍으로 떠나는 구절초 여행
  •  기사 이미지 '장흥군 인성교육 선두에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