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맞춤형 청렴교육 ‘온라인 청렴골든벨’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8-08 14:44:24
기사수정

▲ 사진=용산구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오는 9∼17일 중 4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도전! 온라인 청렴골든벨 퀴즈 대회’를 연다.


청렴 골든벨은 그동안 직원들이 학습한 청렴지식을 퀴즈로 풀며 즐겁게 청렴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다. 구는 올해 2월부터 매주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자가학습과 직원 목소리로 전하는 아침방송 ‘청렴라디오’를 운영해 왔다.


출근 후 전 직원이 접속하는 내부망 팝업창을 통해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 윤리 등 분야별 청렴퀴즈(15문항)를 출제하는 방식이다.


퀴즈는 문제은행에서 램덤 출제되며 문제당 제한시간 1분이 주어진다. 고득점자(250명)에게는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충전기 등 사무용품이 시상품으로 전달된다.


구 관계자는 “2020년 1275명, 2021년 1325명이 온라인 청렴골든벨에 참여했다”며 “재직중인 공직자 전원이 매년 참여했다고 보면 된다”고 전했다.


앞서 구는 지난달 25일 68개 공공·민간이 참여하는 ‘서울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에 가입했다. 구민과 함께 지역사회 청렴도를 향상하기 위해서다.


구는 청렴 실천 협약 기관으로서 부패 방지 정책에 대한 시민제안 수렴, 청렴 운동 추진, 청렴 실천 과제 이행 사항 공유 등에 협력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구민이 요구하는 청렴의 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반부패 척결, 소극행정 해소를 통해 청렴한 행정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