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가 복귀’ 윤 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잘 받들겠다”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8-08 09:46:15
기사수정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여름 휴가에서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 뜻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8일)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1년여 전에 정치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갖는 휴가였다. 지난 선거 과정 또 인수위와 취임 이후 과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의 이 같은 말은 최근의 국정지지율 하락과 대통령실·정부 쇄신 요구에 대한 입장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휴가 기간 중 돌이켜보니, 부족한 저를 국민들께서 불러내 어떨 때는 호된 비판으로, 또 어떨 때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로 이 자리까지 오게 해준 국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먼저 다시 한번 갖게 됐다 ”며 “제가 국민들에게 해야 할 일은 국민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 뜻을 받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휴가 복귀 뒤 민생 경제 관련 업무에 더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 위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이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일단 인적 쇄신 카드는 다음으로 남겨놓겠다는 건데, 광복절과 취임 100일 등 잇따르는 주요 일정들을 통해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 방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