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코로나19 응급대응 협의체 회의’개최 - 기관별 응급상황 대응 방안 공유 등 논의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08 08:08: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88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재택 치료자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코로나19 응급대응 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응급대응 협의체는 재택치료추진단, 의료상담센터, 119, 응급의료기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역할은 재택 치료 중 응급상황으로 인한 사망 최소화를 위해 재택치료추진단, 의료상담센터, 119, 병상 배정반 및 응급의료기관 간 24시간 동시 의사소통이 가능한 직통전화(핫라인) 구축 및 대응 방안 협의이며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재택기간 중 응급상황은 코로나19 증상 발생 이후 나타난 의식장애, 호흡곤란, 약물로 조절되지 않는 고열, 당뇨, 정신질환자 등으로 응급치료가 필요한 상황을 말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 재택 치료자의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방역 지침에 따른 신고, 이송, 진료에 대한 기관별 주요 역할을 공유한다.

또한 기관별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집중 논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택치료 중 위기 상황 발생 시 시민의 안환자의 치료를 돕기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협의체 회의의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지침(매뉴얼)을 공유·점검하여 시민의 안전망을 강화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특례시 일산호수공원 더욱 안전해진 호수교 하부
  •  기사 이미지 파주시 금촌 다목적 실내체육관 준공, 10월 운영 시작
  •  기사 이미지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업무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