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속 폭염 취약계층에 냉풍기 지원사업 추진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8-07 16:40:37
기사수정



풍무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무더위 속 폭염에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 하는 가구를 직접 찾아가 냉방용품을 지원하는 여름철 냉풍기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냉풍기 지원사업은 뜨거운 무더위 속 더위에 취약한 주거환경에 있는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의 취약계층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총 10가구에 냉풍기를 지원했다.

 

냉풍기는 물과 얼음 등 냉매를 사용해 선풍기 바람을 내보내는 방식의 냉방용품으로, 적은 전기 사용량으로도 선풍기 사용 시보다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어 여름철 전기 사용량 증가로 폭등하는 전기세를 부담스럽게 여기는 취약계층에게 한여름의 폭염을 이기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 추진으로 냉방기를 지원받은 대상자들은 풍무동 내 컨테이너 거주자, 에어컨 미보유 세대, 독거노인 등으로, 대상자로 선정되어 냉방기를 지원받은 컨테이너 거주자 서OO님은 사용하던 선풍기도 연식이 오래되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고, 갈수록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에어컨이 없이 여름을 날 생각에 아찔했다.” 주민센터로 찾아가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나에게도 먼저 찾아와주고 신경 써주어 고맙다.” 고 전했다.

 

여름철 폭염 등 재난·재해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물을 규칙적으로 자주 마시고, 외출 시 양산과 모자 등을 사용하여 햇볕을 차단하고 더운 시간대에는 충분히 휴식을 하는 등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운동 등 외부활동을 하여야 한다.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공위원장인 임종구 동장은 어느덧 한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의 여름이 되었다.” 너무 더운 오후에는 외부활동을 되도록 줄이고 건강 상태를 잘 살피시기를 바라며,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무더위 속 우리 이웃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