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치디메디, ‘디지털 복약지도 솔루션’ 어프에 추가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8-05 17:02:40
기사수정


▲ 사진=에이치디메디




애플리케이션 ‘어프’ 개발사 에이치디메디가 비대면 진료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복약지도 솔루션’ 기능을 어프에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복약지도 솔루션은 코로나19로 일시적 규제 허용된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약품 오남용 등 민감한 사회적 문제를 방지하고, 처방 및 복약 내용을 누적해 연속적인 복약지도를 돕는다.


복약지도는 약사가 환자에게 의사가 처방한 대로 약을 안전하고, 알맞게 복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환자가 비대면 진료를 받는다면 약사와 대면할 수 없어 양방향 소통이 단절돼 복약지도를 충분히 받을 수 없게 돼 의약품 오남용의 우려가 있다. 또 약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약 봉투에 기재된 개인 정보 유출의 가능성도 있다.


HDMEdi (에이치디메디)의 디지털 복약지도 솔루션을 이용하면 이런 의약품 오남용과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약 배달을 원하는 환자는 병원에서 발급받은 처방전을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해 약국에 전송하고, 처방전은 약국 시스템에 자동으로 입력된다.


접수 알림을 받은 약국은 복약지도 내용을 시스템에 입력해 환자에게 보안 문자로 전송할 수 있다. 기존 처방전의 한계를 넘어 약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 DUR (Drug Utilization Review, 의약품 안전 사용 서비스) 정보뿐만 아니라 약사가 환자에게 전하는 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 에이치디메디의 어프 디지털 복약지도 솔루션은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합의학박람회와 천관산 억새 볼거리 풍성 ‘가을을 정남진장흥"’에서
  •  기사 이미지 가을 정취 물씬~ 정읍으로 떠나는 구절초 여행
  •  기사 이미지 '장흥군 인성교육 선두에서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