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 - 대구·경북 협업으로 독도메타버스 사업 선정, 독도주권 수호, 메타버스…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2-07-13 14:38:44
  • 수정 2022-07-13 14:41:2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대구시, 경상북도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독도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사업(이하, 독도 메타버스 서비스)’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독도 메타버스 서비스는‘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하게 된다고 밝혔다.


▲ 달서자치구


이번, 독도재단을 주관기관으로 하여 달서구, 대구시, 경상북도, 울릉군이 지자체로 참여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첨단융합센터(메타버스산업육성TF), 대구사이버대학, 지역 기업 등이 컨소시엄으로 선정되었으며 2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한편,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구축 중인 ‘개방형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 에 독도를 주제로 한 메타버스 월드를 개발·구축하여, 독도 투어링, 역사, 교육, 게임 등 독도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달서구는 달서아트센터 3층(장기동)에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독도메타버스 미래교육 학습관’1호점을 전국 최초 건립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오는 12월을 개관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하게 조성될“독도 메타버스 학습관”은 자신의 모습을 닮은 아바타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고, 3D 실감미디어를 통하여 독도의 자연역사관광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독도에 대해서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 사업으로 개발되는 콘텐츠는 대구도서관 통합허브시스템과 연동하여 대구 전역 공공도서관 및 공립 작은도서관 회원 79만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독도는 다양한 가치가 있는 장소이나 접근성이 낮아 체감하기는 쉽지 않은 곳으로, 전국 최초 건립되는「독도 메타버스 학습(체험)관」이 유치되어 기쁘다.”며, “자라나는 지역 인재들이 선택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인재와 장소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디지털 대전환 중심에서 적극적인 대응의지와 공감으로 대구미래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