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지역 기반의 문화기획자 양성 나서다 - 7월 8일까지 20명 내외 참여자 모집 김희백
  • 기사등록 2022-07-04 15:40:20
기사수정


거창군은 거창의 지역문화를 이끌어갈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2022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7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기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한 기획의 전문성 향상 및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기획자 양성·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7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상상생활문화센터에서 12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현장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문화기획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기획안 작성, 지역문화 기획 사례 연구로 지역 접목 방안 등을 문화기획자의 관점에서 배우게 된다.


또한,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해 선진지 견학도 진행하며 12주차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문화생산자인 예술인들과 문화소비자인 군민들 사이에서 문화기획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의 문화기획자 전문성 향상과 차세대 문화기획자를 양성·발굴하고 거창의 문화기획력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문화 인력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문화관광과(☎055-940-341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