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청소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관리자 교육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7-01 23:50:05
기사수정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청소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618일과 25일 청소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이하 HACCP) 전문 인력(관리자) 양성과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회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 취업 예정자 중 교육을 희망하는 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HACCP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HACCP 관리 7원칙 인증 신청 실무관련 등의 내용을 진행했다.

 

HACCP은 식품 및 축산물의 원료부터 유통 및 판매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안전관리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안전 관리 체계를 인정받고 있다.

 

식품위생법 개정으로 HACCP 의무 적용 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HACCP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재단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HACCP 품질인증이 필수인 식품 가공업 기업에서 인력 수요가 있을 경우 기업과 매칭 시도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한상일 사무처장은 이번 HACCP 관리자 양성과정 교육이 취업을 준비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정읍시, 제15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 연계‘음식·농특산물 품평회’ 가져
  •  기사 이미지 굳바이22 ” 정남진 장흥 물축제,
  •  기사 이미지 ‘얼오브샌드위치’ 무서운 행보...대구 동성로점 입점 확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